1. 이제 웹사이트 클릭 캠페인 목적을 사용하실 때에도 링크 광고에 동영상 크리에이티브를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지난 113호 뉴스레터에서는 웹사이트 전환 캠페인 목적 사용시 링크 광고에 동영상 크리에이티브를 활용하실 수 있게 되었다고 소개해드렸습니다.
https://www.facebook.com/groups/713358212013428/permalink/1109726959043216/
이를 확대하여 6월 10일부터는 웹사이트 클릭 캠페인 목적을 사용하실 때에도 링크 광고에 동영상 크리에이티브를 활용하실 수 있도록 지원해드립니다.
이로서 동영상을 활용하실 수 있는 캠페인 목적은 총 9개로 늘어났습니다.
동영상 크리에이티브를 통해 달성하시고자 하시는 캠페인의 목적이 무엇인지, KPI가 무엇인지 고민하시고 그에 맞는 캠페인 목적과 광고 형태를 선택해보시기 바랍니다.
** 동영상 활용 가능한 캠페인 목적
– 웹사이트 클릭
– 웹사이트 전환
– 페이지 게시물 참여
– 페이지 좋아요
– 모바일 앱 설치
– 모바일 앱 참여
– 데스크탑 앱 설치
– 데스크탑 앱 참여
– 동영상 조회
2. 파워에디터를 통하여 모바일 앱 참여광고를 슬라이드 광고 형태로 노출시킬 수 있게 되었습니다.
지난 113호 뉴스레터에서 파워에디트럴 통해 모바일 앱 설치광고를 슬라이드 형식으로 생성하실 수 있다는 소식과 함께 6월 안으로 모바일 앱 참여 광고 역시 슬라이드 광고 형식을 지원해드릴 것이라고 예고드린 바가 있습니다.
https://www.facebook.com/groups/713358212013428/permalink/1109719902377255/
6월 12일부터 파워에디터에서 모바일 앱 참여광고 세팅시 슬라이드 광고 형태를 선택하실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로서 모바일 앱 참여 광고시 하나의 광고 유닛으로 다양한 크리에이티브 및 랜딩 앱 페이지 옵션을 설정할 수 있게 되어 타겟 대상에게 다양한 옵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으며 이를 통해 보다 효과적으로 앱 활성화 목표를 달성하실 수 있게 되었습니다.
3. Facebook Analytics에 대해 소개해드리는 Webinar가 진행되었습니다.
지난 106호 뉴스레터를 통해 페이스북 개발자 컨퍼런스인 “f8″에서 Facebook Analytics가 발표되었다고 소개드린 바가 있습니다.
Facebook Analytics는 기존의 앱 인사이트를 업그레이드하여 페이스북 Developers에 등록된 앱에 대한 여러가지 인사이트를 제공해드리는 툴입니다.
각각의 App Events에 대한 데이터는 물론 Funnel, Segment, Cohort 그리고 Life time value등에 대한 인사이트를 제공받음으로서 앱의 개선해야할 부분과 마케팅 방향을 검토해보실 수 있는 매우 유용한 툴입니다.
이 툴에 대한 각각의 기능을 소개해드리는 Webinar가 지난 6월 2일에 진행되었습니다.
미국 본사에서 진행된 Webinar이기 때문에 시간상 참석하지 못하셨던 분들을 위해 Developers 사이트에 녹화본을 업로드 하였으니 앱 개발자 및 마케터 분들은 꼭 한번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https://developers.facebook.com/docs/analytics/train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