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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이스북 마케팅: 링크형 동영상 광고 소개 및 하이트진로 케이스스터디 – No. 113

1. 페이스북 슬라이드형 모바일 앱 설치광고를 파워에디터에서 직접 세팅하실 수 있습니다.

지난호에 소개해드린 슬라이드 형 광고가 모바일 앱 설치광고에 적용된다는 내용을 보시고 많은 분들이 언제부터 직접 세팅이 가능한지 문의주셨는데요, 5월 23일자로 전세계 모든 사용자들의 파워에디터에서 세팅이 가능해졌으니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6월 안으로 모바일 앱 참여광고 역시 슬라이드 형 세팅이 가능해질 예정이니 혹시 앱 활성화를 위한 캠페인을 준비중이신 마케터분들께서는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지난호에 소개해드린 슬라이드 광고에 대해서는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ttps://www.facebook.com/groups/713358212013428/permalink/1105064599509452/


2. 앞으로 웹사이트 전환 목적 선택 시 링크 광고에 동영상 크리에이티브를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기존의 링크 광고는 이미지와 Call to action 버튼을 활용하여 웹사이트로의 트래픽 유도 또는 전환 유도를 위해 사용되어져 왔는데요,이번 업데이트를 통하여 웹사이트 전환 목적 이용시 이미지 대신 동영상 크리에이티브를 활용하실 수 있게 되었습니다.

웹사이트 클릭 목적에는 동영상 링크 광고가 적용되지 않았으며 페이지 상이 아닌 광고관리자 또는 파워에디터 광고 생성시 만드실 수 있습니다.

웹사이트 전환 목적 사용시에는 페이스북의 전환추적 픽셀이 사이트에 설치되어 전환추적이 사이트에서 발생하는 특정 액션을 트래킹해야 합니다.

이 작업이 사전 진행되지 않으면 웹사이트 전환 목적을 사용하시는데 제한이 있게되므로 전환추적을 설치하시고 이후 데이터가 제대로 트래킹 되는지 확인하신 후 동영상을 이용한 링크 광고를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링크 광고에 사용되는 동영상은 기존의 동영상 광고처럼 자동재생 기능이 적용됩니다.

그리고 동영상 조회 목적이 아닌 웹사이트 전환 목적을 위해 동영상을 활용하시는만큼 기존 동영상 조회 목적을 사용하셨을 때보다 동영상 조회수나 조회율에서 차이가 날 가능성이 높습니다.

광고관리자 또는 파워에디터에서 웹사이트 전환 목적을 위한 링크 광고를 생성하실 때 활용 가능하며, 만약 해당 옵션이 보이지 않을 때에는 브라우저 히스토리를 삭제하신 후 다시 시도해보시기 바랍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기 위한 Whitelist는 따로 받지 않습니다.


3. 페이스북의 정교한 타겟팅 기법을 이용하여 성공적으로 동영상 캠페인을 진행한 하이트진로의 케이스스터디를 공유드립니다.

2015년 1월 8일부터 2월 11일까지 약 5주간 하이트진로의 동영상 광고 캠페인이 진행되었습니다.

만 19세 이상에게만 노출되어야 하는 주류광고의 규정이 있어 페이스북의 정교한 타겟팅을 활용하고 더 나아가 직장인과 대학생에게 공감을 살 수 있는 크리에이티브를 각각 타겟팅 함으로서
그 공감대를 극대화하는데 초첨을 두었습니다.

캠페인이 진행되는 동안 Brand Effect 스터디를 진행한 결과 아래와 같은 괄목할만한 성과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1,800만회 동영상 노출
740만명에게 도달
220만회 동영상 조회
15pt 광고 상기도 효과 상승

보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ttps://www.facebook.com/business/success/hitejinr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