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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이스북 마케팅: 멀티포토 노출 변경 및 광고예약 업데이트 – No. 103

1. 모바일 상에서의 멀티포토 게시물 이미지 노출형태가 변경되었습니다.

한 게시물에 여러개의 이미지를 한번에 사용하여 노출한 것을 멀티 포토 게시물이라고 하는데요, 기존에 모바일 상에서는 이 멀티 포토 게시물의 이미지가 하나씩 보여 사용자들로 하여금 스크롤, 일명 “밀어서 보기” 하게끔 하였습니다.

지난 3월 6일부터 페이스북에서는 이러한 노출방식을 변경하여 업로드 하신 이미지의 대부분이 한번에 노출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이 방식은 이미 데스크탑에는 적용이 되어 있었으며 이번에 모바일 노출방식과 데스크탑 노출방식을 통일한 것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앞으로 멀티 포토 게시물을 작성하실 때에는 아래의 이미지 노출 가이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 페이스북 광고 캠페인 진행시 도움이 필요하신가요? 광고관리자의 광고주 지원 기능을 사용해보세요.

작년 10월경에 광고관리자의 광고주 지원 기능을 처음으로 소개해드렸습니다. (https://www.facebook.com/groups/713358212013428/permalink/967785136570733/)

지금까지 제한적으로 일부 광고계정에만 활성화가 되어 있었다가 이번에 대부분의 광고계정에서 활성화가 되어 좀 더 적극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해드리게 되었습니다.

페이스북 광고 캠페인을 진행하시다가 궁금하시거나 도움이 필요하시다면 광고주 지원 버튼을 클릭하여 이메일을 보내주세요.

해당 기능은 광고관리자를 한글로 이용하실 때 보여지며 기존에 페이스북 담당자가 있으셨던 광고주 및 대행사 여러분들은 계속해서 담당자를 컨택하시면 되겠습니다.

3. 파워에디터의 광고예약 (Ad Scheduling)기능이 광고관리자에도 적용되었습니다.

작년 8월 파워에디터에 런치가 되어 소개해드렸던 광고예약 (Ad Scheduling) 기능이 3월 4일부로 광고관리자에도 적용이 되어 광고관리자에서 광고를 생성하시는 경우에도
광고 예약기능을 통해 광고가 온라인되는 스케줄을 세팅하실 수 있게 되었습니다.

페이스북의 광고예약 기능은 원하시는 특정요일과 시간에 자동으로 광고가 On/Off 될 수 있도록 도와드리는 기능입니다.

광고생성시 광고세트 레벨에서 광고예약 세팅 가능하며 예산의 종류가 “총 예산”이어야만 광고예약 기능이 활성화됩니다. (“일간” 예산시 비활성화)

예산 소진은 시간에 비례하게 되는데요, 만약 이틀간의 총예산을 10만원으로 설정하고 첫째날에는 1시간만, 둘째날에는 9시간 광고가 온라인 되도록 설정하셨다면 첫째날에는 1만원 그리고 둘째날에는 9만원이 소진되는 방식입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인사이트와 광고캠페인 데이터 분석을 통해 가장 트래픽과 참여, 구매가 활발히 일어나는 요일과 시간을 분석하시고 이를 광고 예약 기능을 통해 캠페인에 적용하신다면 보다 효율적이고 효과적인 캠페인을 진행하실 수 있을 것 같네요.

보다 자세한 광고 예약 기능에 대해서는 아래의 링크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https://www.facebook.com/help/84989940835488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