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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이스북 마케팅: 페이스북 멀티 프로덕트 광고 및 동영상 관련 기능 소개 – No. 101

1. 멀티 프로덕트 광고 FAQ

지난 98호 뉴스레터에서 앞으로 파워에디터를 통하여 직접 멀티 프로덕트 광고를 생성하실 수 있게 되었다고 소개해드렸습니다.

이후 많은 광고주, 대행사분들께서 멀티 프로덕트 광고를 생성해보시고 피드백을 주고 계신데요, 그중 자주 문의하시는 내용에 대해 뉴스레터를 통해 답변 드리고자 합니다.

1) 아직 멀티프로덕트 광고를 생성할 수 있는 옵션이 보이지 않는데요?

현재까지 글로벌로 약 90% 적용완료되었으며 한창 막바지 롤아웃 작업중에 있습니다. 예상보다 100% 완료시점이 늦어진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혹시라도 이미 적용이 되었는데 브라우저 세팅 상 보이지 않을 수도 있으니 브라우저의 히스토리를 전부 삭제하고 컴퓨터 재부팅 후 파워에디터를 다시 확인해보시는 것도 권장드립니다.

2) 멀티 프로덕트 광고에 이미지를 몇개까지 사용할 수 있나요?

총 5개까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실제 노출되는 이미지는 업로드하신 이미지 + 프로필 사진입니다.

5개까지 업로드 할 수 있도록 옵션을 둔 이유는 실제 여러 이미지 중 어떤 이미지가 또는 어떤 이미지 조합이 가장 좋은 퍼포먼스를 낼지 모르기 때문에 5개의 이미지를 업로드 하시고 멀티 프로덕트 광고 최적화 옵션을 사용하시면 그 중 가장 클릭율이 높은 이미지가 가장 왼편에 노출되기 시작하면서 이후 최상의 퍼포먼스를 위한 이미지 노출이 가능해집니다.

멀티 프로덕트 광고 최적화 옵션에 대해서는 3번 질문에서 더 자세히 말씀드리겠습니다.

3) 멀티 프로덕트 광고가 노출될 때 광고 생성시 넣은 이미지 순서대로 노출되지 않는데요?

멀티 프로덕트 광고 생성시 “크리에이티브 최적화” 옵션이 체크되어 있는지 먼저 확인해보세요. 이 옵션이 체크되어 있으면 클릭을 많이 받는 순으로 이미지 노출 순서가 자동으로 변경됩니다.

만약 이미지 순서가 특정 스토리라인을 가지고 있다거나 변경을 원치않으시는 분들은 이 옵션을 체크하지 않은 상태로 광고를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4) 각각의 이미지와 링크별로 광고 데이터를 볼 수는 없나요?

아직 이미지별 링크별 데이터는 지원해드리지 않고 있습니다. 광고의 노출, 웹사이트 클릭이나 클릭 이후 전환 데이터(전환추적픽셀을 이용하는 경우)는 광고레벨의 데이터이니 업무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 페이스북 동영상 관련 기능 소개자료를 공유드립니다.

지난 페이스북 동영상 세미나 이후 많은 마케터 여러분께서 동영상 광고를 활용하시고 계신데요, 그만큼 기능이나 데이터 관련 문의도 많아지고 있습니다.

이에 페이스북 동영상 관련 기능 (광고 캠페인 포함)에 대한 내용을 정리하여 공유드립니다.

페이스북 동영상 관련 기능 장표 다운로드 링크 : http://goo.gl/Vx3lJa

해당 장표가 다루는 내용은 아래와 같이 총 11가지입니다.

동영상과 관련된 대부분의 기능적인 부분들을 다루었으며 앞으로 업데이트되는 기능들에 대해서는 주기적으로 해당 장표에 반영될 예정입니다.

3. 페이스북 개발자 컨퍼런스 f8을 라이브 스트리밍으로 보실 수 있도록 등록중입니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페이스북에서는 “f8” 개발자 컨퍼런스를 준비중에 있습니다.

f8은 앞으로 페이스북이 나아갈 방향에 대해 제시하고 이를 파트너와 개발자들과 공유함으로써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뿐만이 아니라 더 나은 IT 생태계를 만들어나가고자 하는 자리입니다.

3월 25일부터 26일까지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리는 이 컨퍼런스는 라이브로도 스트리밍 될 예정이라 직접 참석하시지 못하는 한국의 개발자 여러분께 좋은 기회가 될 것 같습니다.

라이브 스트리밍을 보시고자 하시는 분들께서는 아래의 링크에서 스트리밍 서비스 등록을 해주시면 이후에 메일로 링크를 직접 받으시게 될 예정입니다.

앞으로 페이스북이 어떻게 발전할 것인지 궁금하신 마케터 여러분들, 특히 개발자분들의 많은 성원 부탁드립니다.

f8 라이브 스트리밍 등록요청 링크 : https://f8.facebookliv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