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마케팅: 동영상 게시물의 Auto Play 기능, 모바일 사진 업로드 변경
오늘 뉴스레터에서는 동영상 게시물의 Auto Play 기능이 동영상 조회 목적의 캠페인에만 적용된다는 소식과 함께 모바일에서 여러장의 사진을 동시에 업로드 하실 때 추가된 기능들에 대해 소개해드립니다.
1. 동영상 Auto Play 기능은 캠페인 목적이 “동영상 조회”로 세팅된 경우에만 적용됩니다.
페이스북을 통해 동영상을 홍보하실 때 저렴한 동영상 조회당 단가를 통해 도달과 노출을 극대화 하기 위해선 “동영상 조회”를 캠페인 목적으로 선택하시도록 권장하고 있습니다.
이와 더불어 앞으로 “동영상 조회”를 목적으로 선택하신 캠페인에만 동영상 Auto Play 기능을 적용할 예정입니다.
동영상 Auto Play 기능은 89호 뉴스레터에서 소개드렸듯이 (https://www.facebook.com/groups/713358212013428/permalink/976368185712428/) 뉴스피드 상에서 동영상 게시물이 노출될때 무음으로 자동재생되는 기능으로 동영상에 대한 주목도를 높여 더 높은 조회율을 달성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기능입니다.
이 기능은 앞으로 동영상 조회를 목적으로 한 캠페인의 동영상 게시물 광고에만 적용이 되며 동영상 조회 목적은 도달 및 빈도구매 (Reach & Frequency) 와 경매 (Auction) 구매유형에서 세팅 가능합니다.
그리고 경매 (Auction) 구매유형에서 동영상 조회를 목적으로 세팅할 시 입찰방식은 동영상 재생을 최우선으로 할지 일일 고유 도달을 최우선으로 할지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이 두 입찰방식은 모두 CPM 방식이지만 각각 최적화를 하는 목적이 다른 입찰방식이니 선택하실 때 어떤 KPI를 달성하고자 하시는지 다시 한번 생각해보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앞으로 “동영상 조회”를 목적으로 선택하실 경우 CPC 방식은 적용되지 않습니다. 새롭게 업데이트 된 입찰방식에 대해서는 지난 88호 뉴스레터 기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https://www.facebook.com/photo.php?fbid=756046287800173&set=gm.973069316042315&type=1&theater)
2. 앞으로 모바일에서 여러장의 사진을 올리는 기능이 더욱 편리해집니다.
페이스북에서는 사진공유를 통해 페이스북 친구들과 팬들과의 소통이 더욱 의미있을 수 있도록 사진공유 경험을 개선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노력의 일환으로 10월 18일부터 개인이나 페이지에서 여러장의 사진을 모바일을 통해 업로드를 할 때 아래와 같은 추가기능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앞으로 여러장의 사진으로 게시물을 만드실 때 더욱 이야기가 풍성해지도록 사진과 텍스트를 편집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