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정 야매자료실

페이스북 마케팅: 특정지역 타겟팅 옵션 및 광고 업데이트 – No. 88

페이스북 마케팅 뉴스레터 #no. 88

오늘 뉴스레터에서는 특정지역에 살고있는 외국인들을 타겟팅할 수 있는 Expat Targeting 기능과 함께, 입찰방식 변경과 새롭게 제공해드리는 Audience Network 서비스에 대한 업데이트를 공유드립니다.

1. 특정지역에 살고 있는 외국인들을 타겟팅 할 수 있는 타겟팅 옵션이 추가되었습니다.

이제부터 한국어로10월 5일부터 페이스북 광고를 통해 특정지역에 살고 있는 외국인들을 타겟팅 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미 학업이나 직장 또는 이민으로 외국에 거주하는 한국인 수가 급격하게 늘어나고 있고 또한 한국에 거주하고 있는 외국인 숫자 역시 급증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확인한바에 의하면 현재 9천2백만명이 넘는 사람들이 원래 태어난 곳이 아닌 다른 나라에서 거주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여러 업체에서 이런 분들을 위한 특별 상품이나 서비스를 제공하고 계시지만 정작 이분들을 정확히 타겟팅 하기가 어려웠지요.

페이스북에서는 유저들의 실제 태어난 곳과 자란 곳 그리고 현재 살고 있는 곳에 대한 정보를 알 수 있기 때문에 타 매체보다 매우 높은 정확성으로 이 분들에게 도달하실 수 있도록 도와드릴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의류를 판매하시는 업체에서는 이분들에게 해외배송 혜택 메시지를 전달하실 수 있고 통신서비스를 제공하시는 업체에서는 이분들에게 국제전화 데이터 플랜에 대한 메시지를 전달하실 수 있으실겁니다.

또는 관광프로그램이나 어학프로그램 등을 소개하는 광고캠페인  역시 이러한 타겟팅을 효과적으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 타겟팅을 사용하시기전에 아래 내용을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이 타겟팅은 특정 지역에 살고 있는 외국인들을 타겟팅하는 것이지 특정 국적을 가지는 사람들 중 외국에 살고 있는 사람을 타겟팅 하는 것이 아닙니다.

예를 들어 한국에 살고 있는 외국인, 미국에 살고 있는 외국인은 타겟팅 가능하나 한국인인데 외국에 살고 있는 사람은 타겟팅이 되지 않습니다.

만약 미국에 살고 있는 한국인을 타겟팅 하고자 하신다면 가장 좋은 방법은 타겟팅 지역을 미국으로 선택하시고 언어를 한국어로 세팅하시는 것입니다.

다만 이렇게 세팅할 경우 영어로 페이스북을 사용하시는 미국에 있는 한국분들은 타겟팅에서 제외됩니다.

2. 캠페인 목적에 맞는 입찰방식을 선택하실 수 있도록 광고관리자와 파워에디터의 입찰방식 옵션을 개선하였습니다.

그동안 많은 분들께서 캠페인 목표와 일치하지 않는 입찰방식을 선택하시는 경우 최상의 결과를 얻는데에 어려움을 겪으셨는데요, 이런 마케터 여러분들에게 도움을 드리고자 광고관리자와 파워에디터에 있는 입찰방식을 보다 단순화시켜 캠페인 목적에 맞는 입찰방식 선택을 도와드리게 되었습니다.

변경된 입찰방식은 아래와 같습니다.

이제 oCPM (최적화 CPM)이라는 단어는 사용되지 않으며 (기존에 사용하시던 분들을 위해서 어느 입찰방식이 기존의 oCPM인지 확인하실 수 있도록 표시해두었습니다.)

기존에는 하나의 옵션으로 제공되던  oCPM의 수동 입찰가 세팅을 웹사이트 클릭, 게시물 참여, 좋아요 캠페인 목적에서 바로 사용하실 수 있도록 옵션을 제공해드립니다.

아직 입찰방식에 익숙하지 않으신 분들께는 오히려 더 복잡해보일 수도 있으나 캠페인을 세팅하실 때 이 캠페인을 진행하고자 하는 목적이 무엇인지 가장 중요한 KPI는 무엇인지 다시 한번 생각해보실 수 있도록 개선했기 때문에 앞으로 입찰방식을 세팅하시는데 혼선이 줄어들 것으로 생각합니다.

3. 페이스북 광고를 페이스북 Audience Network를 통해 보다 넓은 대상에게 도달시킬 수 있습니다.

10월 7일부터 페이스북에서는 마케터 여러분께서 페이스북 광고캠페인의 효과를 배로 누리실 수 있도록 Audience Network 서비스를 시작하였습니다.

Audience Network를 통하여 마케터 여러분은 페이스북 광고를 페이스북 뿐만이 아니라 Audience Network에 포함된 앱에서도 노출시킬 수 있게 되었습니다.

모바일에서 활동하는 시간이 길어지고 모바일의 활동 중 대부분이 앱에서 이루어지고 있는 점에 비춰보았을 때 Audience Network는 더 넓은 타겟대상에게 도달할 수 있는 효과적인 방법이 될 것이라 예상합니다.

아쉽게도 이번 Audience Network Launch 에 국내에서 제공되고 있는 앱 서비스는 포함되지 않았으나 만약 아웃바운드 마케팅을 진행하고 계신 업체 (특히 게임 카테고리)에서는 충분히 고려해볼만한 타겟팅 옵션일 것 같습니다.

이 옵션은 모바일 앱 광고, 링크 광고에 적용되며 Install Now, Use App, Open Link와 같은 Call To Action 버튼을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페이스북 모바일 뉴스피드를 제외하고 Audience Network에만 광고를 노출하실 수는 없습니다. 페이스북 모바일 뉴스피드에 광고를 노출시키면서 추가적으로 Audience Network 광고노출 여부를 결정하실 수 있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페이스북 뉴스룸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https://www.facebook.com/business/news/audience-network-launch

 

Facebook Korea Email Newsletter 내용입니다. 뉴스레터 그룹은 아래 링크로 이동

페이스북 뉴스레터 그룹: https://www.facebook.com/groups/7133582120134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