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뉴스레터에서는 팬들에게 더 많이 광고가 노출될 수 있도록 알고리즘을 변경한 뉴스피드 업데이트 소식과 함께 유사타겟, 데스크탑 우측광고 업데이트 관련 소식을 공유드립니다.
1. 앞으로 여러분의 브랜드를 좋아하는 팬들에게는 광고캠페인을 통한 브랜드 메시지가 더 많이 노출되도록 뉴스피드 알고리즘을 업데이트 하였습니다.
페이스북에서는 유저가 뉴스피드 상에서 가장 관련성이 높은 소식들을 접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 일환으로 5월 21일부터 브랜드에 관심을 표한 유저들에게는 해당 브랜드의 광고캠페인을 통한 소식이 더 많이 보여질 수 있도록 알고리즘을 업데이트 하였습니다.
그간의 연구 결과 페이스북에서는 브랜드 페이지에 관심을 표한 유저들이 그렇지 않은 유저들보다 더 긍정적인 반응을 많이 한다는 점을 확인하였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는 브랜드 페이지를 좋아요 했거나 팔로우 하는 유저들에게 최대 4개의 광고를 노출하게 됩니다.
참고로 기존의 뉴스피드에서는 다양한 광고를 동시에 운영하더라도 한 브랜드당 하루에 한번의 광고노출만을 허용하였습니다.
이 결과 마케터 여러분들은 여러분의 브랜드에 더욱 관심있어하는 잠재고객들에게 더 자주 도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는 여러분의 브랜드 페이지 팬과 팔로워들에게만 적용되며 그 외의 다른 유저들에게는 여전히 뉴스피드 상에서 하루에 한번의 광고를 노출시킬 수 있게 됩니다.
그리고 데스크탑 우측에만 노출되는 도메인 광고나 이벤트 광고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마케터 여러분께서는 특히 앞으로 팬들을 타겟으로 진행하시는 캠페인에는 보다 다양한 크리에이티브를 사용하실 것을 권장드립니다.
그리고 그동안 꾸준히 페이스북 팬을 모아오셨던 브랜드에서는 앞으로 이 팬들을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광고 캠페인의 퍼포먼스를 향상시켜보시길 바랍니다.
2. 유사타겟(Lookalike Audience)를 광고관리자(Ads Manager)에서도 생성하실 수 있습니다.
유사타겟은 브랜드 페이지의 팬이나 맞춤타겟으로 찾아낸 타겟그룹을 바탕으로 가장 비슷한 페이스북 유저들을 추가로 찾아 광고캠페인으로 메시지를 도달시킬 수 있는 타겟기법 중 하나입니다.
(유사타겟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71호 뉴스레터 기사 참조 : https://www.facebook.com/groups/713358212013428/permalink/847289308620317/)
무작정 모수를 늘리기 위해 타겟그룹의 범위를 늘리는 것보다는 이미 증명된 그룹을 바탕으로 여러가지 요소를 고려하여 가장 비슷한 사람들에게 마케팅을 진행할 수 있기 때문에 마케팅 캠페인의 광고효율을 고려하면서 동시에 볼륨을 늘리는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 유사타겟을 생성하시기 위해서는 그동안 파워에디터를 이용하셔야 했는데요, 5월 28일부터 광고관리자에서도 유사타겟을 생성하실 수 있도록 업데이트하였습니다.
유사타겟이 아직 생소하신 분들을 위해 유사타겟 소개자료와 함께 유사타겟을 생성하는 방법을 담은 동영상을 공유드리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소개자료 : https://www.facebook.com/groups/713358212013428/880661981949716/
유사타겟 생성 동영상 가이드 : https://www.youtube.com/watch?v=klVDvwlIS70&feature=youtu.be
3. 데스크탑 우측 광고 업데이트 일정이 6월 2일에서 6월 23일로 변경되었습니다.
지난 5월 12일 75호 뉴스레터에서 6월 2일부터 업데이트 된 데스크탑 우측 광고가 기존의 데스크탑 우측 광고와 같이 노출될 예정이라고 말씀드렸는데요, 일정이 변경되어 6월 23일부터 업데이트 된 광고 포맷이 노출됩니다. 자세한 일정은 아래와 같습니다.
(75호 데스크탑 우측 광고 업데이트 관련 기사 링크 : https://www.facebook.com/groups/713358212013428/permalink/867682496580998/)
6월 23일부터 마케터 여러분들은 새로운 데스크탑 우측 광고 포맷에 맞는 이미지를 업로드 할 수 있게 됩니다.
6월 23일부터 8월까지 페이지가 로딩될때마다 기존 데스크탑 우측 광고와 새로운 데스크탑 우측 광고가 번갈아가며 노출됩니다.
8월 말부터는 새로운 데스크탑 우측 광고만 노출될 예정이며 이에 맞는 이미지를 사용하고 있는 광고만 노출될 예정입니다. (기존 포맷의 광고는 사라짐)
이미 업데이트 드린대로 새로운 데스크탑 우측 광고의 이미지 스펙은 다음과 같습니다.
[symple_box color=”blue” text_align=”left” width=”100%” float=”none”]이미지, 링크, 쿠폰 게시물 광고 & 도메인 광고
●Image dimensions: 254×133 px
●Consistent aspect ratio: 1.91:1
동영상 게시물 광고
●Image dimensions: 254×143 px
●Consistent aspect ratio: 16:9
페이지 좋아요, 이벤트 광고
●Image dimensions: 254×94 px
●Consistent aspect ratio: 2.7:1
[/symple_box]
일정에 혼선이 없길 바라며 마케터 여러분들께서는 6월 23일 전까지 데스크탑 우측 광고에 맞는 이미지를 준비하시어 새로운 광고포맷의 효과를 경험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