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 이미지가 인스타그램(Instagram)에서 반응이 좋을까?
인스타그램(Instagram)은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소셜미디어 플랫폼중 하나다. 2010년 10월에 런칭한 인스타그램은 이미 월 1억 5천만 명이 사용하고 있고(2013년 12월 기준), 사용자의 70%가 하루에 한번 이상 로그인 하고 있다. (2013년 7월 1일 기준)
인스타그램을 처음 들어보는 온라인 마케터는 없겠지만, 아직 국내 많은 기업에서 비즈니스에 활용을 안하고 있다.
만약, 아직 인스타그램을 사용해 마케팅을 하지 않고 있다면 온라인 마케팅 담당은 인스타그램을 활용한 마케팅에 대해 심각하게 고려해 봐야 한다. 페이스북 사진을 공유해 브랜드와 사용자의 인게이지먼트를 높이는 부분만 생각하고 있다면 얼마 전 10대들이 페이스북을 떠나고 있다는 기사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해 봐야 한다.
또한, 타임 기사 내용을 보면 사람들은 점점 다양한 소셜미디어 플랫폼을 사용한다고 한다.
Time article: http://business.time.com/2013/03/08/is-facebook-losing-its-cool-some-teens-think-so/
Twitter는 단순히 자신의 상태를 업데이트 하기 위해 사용하고, 사진은 Instagram을 사용하며, 사용자 자신의 행동에 맞는 소셜미디어 플랫폼을 선택해 이용하고 있다.
기존 데이터를 벤치마킹하자.
새로운 플랫폼에 브랜드를 노출하기는 쉽지 않다. 새로운 전략과 운영진, 콘텐츠 등 수 많은 새로운 작업을 준비해야 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기존 데이터베이스를 기초로 나와 있는 정보를 잘 이용하면 초기 작업부터 좋은 결과를 만들 수 있다.
Curalate에서 만든 인포그래픽은 어떤 이미지를 인스타그램에 노출했을 때 더 많은 “Likes”를 받을 수 있는지에 대한 정보다.
또한, 아래 정보를 이용해 다른 플랫폼에서 이미지 노출 시 참고하면 고객과 더 좋은 인게이지먼트를 만들 수 있을 것이다.
인포그래픽 내용 요약
LIGHTNESS
어두운 이미지 보다 밝은 이미지가 24% 더 많은 “Likes” 획득
BACKGROUND
여백을 충분히 가지고 있는 이미지가 29% 더 많은 “Likes” 획득
DOMINANT COLOR
블루 계열을 사용하는 이미지가 “24%” 더 많은 “Likes” 획득
NUMBER OF COLORS
여러가지 색을 사용하는 이미지 보다 단순한 색을 가지고 있는 이미지가 17% 더 많은 “Likes” 획득
SATURATION
채도가 낮은 이미지가 18% 더 많은 “Likes” 획득
TEXTURE
복잡한 텍스쳐를 가지고 있는 이미지가 79% 더 많은 “Likes” 획득
SELFIES
일반적인 표정보다 오리 입을 한 이미지가 1,112% 더 많은 “Likes” 획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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