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뉴스레터에서는 지난주에 이어 Website Custom Audience 세팅에 대한 자세한 프로세스에 대해 공유드립니다.
그리고 Call to Action 버튼이 추가되는 Link Page Post Ads와 Offer Page Post Ads 세팅 프로세스 그리고 다가오는 발렌타인 데이를 준비하는 마케터분들을 위하여 Facebook Marketing 활용 & 성공사례를 공유드립니다.
1. Website Custom Audience 세팅 프로세스에 대해 자세히 알려드립니다.
지난주 Facebook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Remarketing 기법인 Website Custom Audience에 대해 소개드린 후 많은 광고주, 대행사 분들께서 시작하는 방법에 대해 더 자세히 알고싶다는 문의를 해주셨습니다.
이미 말씀드렸다시피 기존 CRM 데이터를 업로드하여 Facebook 유저를 찾아내는 Custom Audience와는 달리 Website Custom Audience는 웹사이트에 Pixel을 삽입하여 웹사이트를 방문하거나 구매 등의 특정 액션을 일으킨 유저를 페이스북 상에서 타겟팅 하는 기법입니다.
실제로 Website Custom Audience를 Ad crete flow나 Power Editor에서 어떻게 세팅하시고 이를 어떻게 광고캠페인에 적용하는지에 대해 매우 자세하게 설명되어 있는 파일을 공유드리니 관심있으신 광고주, 대행사 분들께서는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파일은 Facebook Korea News Letter 그룹에서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https://www.facebook.com/groups/713358212013428/814005371948711/
추가로 Facebook for Business 올라와 있는 관련기사 링크 같이 공유해드리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http://facebook.com/business/news/Improved-Ways-for-Direct-Response-Marketers-to-Reach-People-on-Mobile-and-Desktop
2. 앞으로 Link Page Post Ads에 Call to Action버튼을 추가하여 보다 적극적인 유저의 Action을 이끌어낼 수 있습니다.
Facebook에서는 지난주 Website & Mobile App Custom Audience를 포함하여 2014년 마케터 여러분들이 보다 적극적으로 Facebook을 마케팅 플랫폼으로 활용하실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노력의 일환으로 앞으로 Link Page post Ads를 운영하실 때에는 Call to Action Button 을 사용하여 보다 적극적올 유저들에게 Action 을 이끌어낼 수 있게 되었습니다.
*** Desktop과 Mobile News Feed 노출의 예
Power Editor에서 Unpublished Link Page Post Ads 를 작성하실 때와 Ad Create Flow에서 “Click to Website” 또는 “Website Conversions”의 옵션을 선택하여 광고를 생성하실 때만 해당 버튼에 대한 옵션이 활성화되며 Shop Now, Learn More, Sign Up, Book Now, Download 이렇게 총 5개의 옵션 중 하나를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 Power Editor 상에서 Unpublished Page Post 작성시 Call To Action Button 옵션 활성화의 예
** Ad Create Flow 상에서 Object를 “Click to Website”나 “Website Conversions”로 선택한 후 Call to Cation 옵션이 활성화된 예
혹시 Power Editor상에서 Unpublished Page Post 작성 방법이 생소한 분들을 위해 Facebook Korea News Letter 그룹의 기사 링크도 같이 공유드립니다.
https://www.facebook.com/groups/713358212013428/permalink/721029311246318/
3. Offer Page Post Ads 게시물 생성 및 광고캠페인 Set-up Guide 공유드립니다.
가장 최신의 Offer Page Post Ads 및 광고캠페인 생성시 필요한 Tip들을 정리한 파일을 공유드리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파일은 Facebook Korea News Letter 그룹에서 다운로드 받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https://www.facebook.com/groups/713358212013428/813416085340973/
4. 2월 14일 발렌타인 데이, Facebook Marketing은 어떻게 준비하고 계신가요?
한해 중 가장 로맨틱 한 날을 꼽으라면 발렌타인 데이가 아닐까요?
연인을 위한 선물, 이벤트를 준비하느라 고민하고 있는 유저들에게 Facebook 에서 말을 걸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Facebook애서는 유니크한 타겟팅 기법 중 하나인 Relationship (연애중, 싱글 등 현재 Relationship을 공개한 유저들을 타겟팅 할 수 있음) 타겟팅을 활용하는 것은 물론 다양한 게시물 형태를 활용하여 유저들에게 상품과 서비스를 홍보하실 수 있습니다.
발렌타인데이 시즈널리티를 위해 Facebook Marketing을 어떻게 활용하실지 고민이시라면 미국에서 발렌타인 데이를 겨냥한 Facebook Marketing 사례를 공유해드리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파일은 Facebook Korea News Letter 그룹에서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https://www.facebook.com/groups/713358212013428/814005475282034/
출처: 페이스북 뉴스레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