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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이스북 마케팅] 페이스북 뉴스레터(Facebook Newsletter) No. 58

이번 뉴스레터에서는 Social Context 가 추가되는 Page Post Ads, 광고관리자에서 세팅하실 수 있는 월 계정지출액, 그리고 Custom Audience 관련 업데이트 소식 공유드립니다.

1. 앞으로 Page Post Ads 에도 다양한 종류의 Social Context가 추가됩니다.

그동안 Page Post Ads (PPA)를 진행하시면 Like Page Social Context (000님이 000의 페이지를 좋아합니다.) 만 노출이 되고 이를 보고서에서 “Social Impression” 항목으로 확인하실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Comment on Post (000님이 000의 게시물에 댓글을 남겼습니다.) Share Post (000님이 000의 게시물을 공유했습니다.) 와 같은 추가적인 Social Context는 Page Post Sponsored Stories (PLSS)를 운영하셨을 때만 활용하실 수 있었습니다.

10월 28일부터는 PPA 만 운영하셔도 기존의 PLSS에만 가능하던 Comment on Post나 Share Post Social Context가 같이 노출되어 PPA의 클릭율과 반응율 상승을 기대하실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간 캠페인 생성 Best Practice로 한 캠페인 안에 PPA와 PLSS를 같이 생성하여 캠페인 전체의 퍼포먼스를 개선할 수 있다고 말씀을 드렸다면, 이제부터는 PPA 하나만으로도 같은 효과를 누리실 수 있습니다.

2. Account Level의 월 계정지출액을 직접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혹시 월 광고금액이 정해진 예산보다 많이 지출될까봐 걱정하신 적 없으신가요?

이제부터는 광고관리자 > 청구서 페이지에서 월 계정지출액을 직접 설정하시면 총 캠페인의 예산이 이를 넘더라도 전체 광고비가 계정지출액을 넘을 경우 광고가 중단됩니다. 그래서 이후 월 광고비용 계산을 하시면 계정지출액을 넘지 않게 됩니다.

계정지출액을 세팅하신 이후에 수정 및 삭제가 가능하며 만약 계정 지출액을 이미 소진하신 광고금액보다 적게 세팅하시면 업데이트가 되지 않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3. Custom Audience 를 이제 Ad Create Flow 와 Ad Manager에서도 세팅하실 수 있습니다.

각 브랜드에서 보유하고 계신 CRM 데이터에서 페이스북 유저를 매칭시켜 타겟팅 옵션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Custom Audience.

지금까지는 파워에디터에서만 CRM 데이터를 업로드하고 Custom Audience 그룹을 생성하실 수 있었는데요, 앞으로는 Ad Create Flow 와 Ad Manager에서도 생성 및 업데이트 가능합니다.

지난주부터 Roll-out이 시작되었으며 11월 말까지는 모든 광고주, 대행사 여러분들이 직접 확인하실 수 있도록 마무리 할 예정입니다.

Custom Audience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에서 PDF 를 다운로드 받으신 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http://fbrep.com//SMB/Custom_Audiences_Guide.pd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