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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이스북 뉴스레터(Facebook Newsletter) No. 50

이번 뉴스레터에서는 이번주에 진행되는 Facebook 설명회와 관련된 짧은 업데이트와 함께 Page Like Sponsored Stories 변경사항, Facebook에서 제공해드리는 이미지 라이브러리, Mobile App Install Ads 진행시 참고하시면 좋을 SDK FAQ자료, 그리고 Pepsi Max UK 의 Facebook News Feed Blast 활용 사례를 공유해드립니다.

1. Facebook 설명회 201세션 (8월 28일) 관련 공지사항 드립니다.

지난주 금요일까지 201세션에 참석희망을 요청해주신 분을 선착순으로 컨택하여 참석자 리스트업을 완료하였습니다.

8월 28일로 신청하셨으나 따로 안내메일을 받지 못하신 광고주와 대행사분께서는 아쉽지만 다음 안내메일을 기다려주시기 바라며 참석을 요청하신 분들이 많은 관계로 요청하신 날짜에 초청드리지 못하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2. Pages you may like 포맷 노출을 중단하고 Page Like Sponsored Stories의 포맷을 통일합니다.

지난주 뉴스레터에서는 Link Page Post ADs, Offer Page Post Ads, Page Like Ads & Event Ads 의 이미지 스펙을 통일한다는 소식을 전달해드렸는데요,
이번주에는 Page Like Sponsored Stories의 포맷 관련 업데이트를 드립니다. 그동안 모바일에서 자주 접할 수 있었던 Pages you may like (3개의 Page Like Sponsored Stories가 동시 노출되는 포맷) 를 중단하고 8월 16알부터 Page Like Ad와 같은 이미지 스펙을 사용하는Page Like Sponsored Stories를 데스크탑과 모바일 (iOS+Android) 에 동시 적용하였습니다.

*** Pages you may like 노출의 예 (앞으로 노출되지 않음)

*** 8월 16일부터 데스크탑과 모바일에 적용되는 Page like sponsored stories

3. 다양한 이미지를 고르시고 이를 한꺼번에 업로드하여 여러개의 광고를 동시에 작성하실 수 있도록 Ad Creation Tool을 업데이트 합니다.

페이지를 직접 관리하시고 포스팅을 작성하시는 광고주, 대행사 여러분들을 위해 보다 쉽고 효과적으로 이미지를 작성하고 여러개의 광고를 동시에 작성하며 여러개의 광고를 테스팅을 통해 보다 효율적인 광고를 집행하실 수 있도록 도와드릴 예정입니다. 아래의 업데이트가 적용 완료되는 시점은 아직 공지되지 않았습니다. 변경사항이 있을 경우 뉴스레터를 통해서 업데이트 드리겠습니다.

앞으로 Ad Creation Tool 을 통해 shutterstock의 수백만장 이미지 중 여러분의 게시물과 가장 관련성 높은 이미지를 선택해 광고에 활용하실 수 있게 되었습니다. 추가비용은 들지 않습니다.

Ad creation Tool에서 기존 광고에 사용했던 이미지들이나 shutter stock에서 고른 여러개의 이미지를 한번에 업로드 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한 캠페인 내에 여러개의 이미지를 사용한 여러개의 광고를 한번에 생성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4. Mobile App Install Ads 진행시 많이 궁금해하시는 SDK에 대한 FAQ 자료를 공유드립니다.

효율적인 App Distribution 을 위하여 점점 더 많은 광고주분들의 Mobile App Install Ads( MAIA)를 진행하고 계신데요, 그만큼 페이스북에서는 MAIA의 효율을 체크할 수 있는 바로미터를 제공하는 SDK 에 대한 질문을 자주 받고 있어 이번에 본사에서 SDK와 관련해 FAQ 자료를 공유하였습니다. MAIA 를 진행중이시거나 진행 예정이신 광고주, 개발사, 대행사 여러분께서는 첨부해드리는 “Top 10 FAQs for measuring MAIA with the Facebook SDK” 파일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5. Pepsi MAX UK 의 News Feed Blast 활용 성공사례를 확인해보세요.

Pepsi MAX UK 에서는 코어타겟에게 단순히 콜라브랜드를 넘어선 보다 혁신적인 브랜드로 자리잡기를 원했습니다.3일간의 페이스북 페이지 전략기획 워크샵을 통하여 페이스북 브랜드 페이지의 활용방안과 필라들을 새롭게 정립하였으며 그 결과 유명 마술사를 기용한 새로운 동영상 캠페인을 진행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Pepsi 에서는 해당 동영상을 통하여 최대한 많은 유니크한 유저들에게 도달하기를 원했으며 단순히 도달이 아닌 그들로부터 Engagement 를 이끌어내고자 하였습니다.

Pepsi에서는 News Feed Blast 상품 중 24시간 동안 도달이 개런티 되는 상품인 Reach Block 상품을 활용하여 약 1천8백만영의 유니크한 유저에게 도달하였으며 240만회의 동영상 플레이를 기록하였습니다. 그리고 부수적으로 발생한 Viral Reach 를 통해서 발생한 동영상 플레이 수만도 60만건이나 되었던 것으로 확인하였습니다.

이렇게 News Feed Blast 상품은 유니크한 유저에게 도달 또는 노출을 개런티 해드리기 때문에 그만큼 동영상 플레이 비율이나 Engagement를 발생시킬 수 있는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여러분께서는 혹시 지금 홍보가 필요한 동영상을 가지고 계시지 않으신가요? Facebook News Feed Blast 상품으로 홍보를 해보고 싶으시다면 mmskr-sales@fb.com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보다 자세한 Pepsi Max UK의 Facebook 마케팅 내용은 첨부해드리는 Pepsi Max_Final 파일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출처: 페이스북 뉴스레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