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호에서는 Cover Photo에 대한 Text Overlay 가이드라인 변경 소식과 함께 Conversion Pixel 업데이트 소식, Link Page Post Ads 테스트 관련 소식을 공유드립니다.
1. 앞으로 Cover Photo에 적용하던 Text Overlay 20% 가이드라인 적용을 중단합니다. (예외사항 있음)
지난 4월 주간뉴스레터 33호를 통해 페이지의 커버포토에도 Text Overlay 20%가 적용됨을 알려드린 바가 있습니다. 브랜드 페이지의 커버포토가 단순히 또다른 광고유닛이 아닌 브랜드의 목적과 보이스에 맞게 활용될 수 있도록 이러한 가이드라인을 적용하였으나 적용 이후 이 가이드라인이 커버포토 크리에이티브에 제한을 주고 있다는 많은 피드백이 있어 해당 가이드라인을 커버포토에는 적용하지 않도록 결정하였습니다.
그러나 커버포토 이미지가 같이 노출되는 Page Like Ads나 Page Like Sponsored Stories 를 사용하시는 브랜드에 대해서는 해당 이미지가 여전히 뉴스피드에 노출되기 때문에 Text Overlay 20% 가이드라인을 계속 적용할 예정입니다.
또한 기존에 Text Overlay 20%가 적용되는 게시물 광고 이미지에도 계속 적용될 예정이니 앞으로도 계속해서 광고를 생성하실 때에는 Text 가 이미지의 20%를 넘게 차지하는지 반드시 확인하신 후에 이미지를 업로드 하시기 바랍니다.
Text Overlay Tool 을 통하여 준비하신 이미지의 Text 가 얼마나 차지하는지 쉽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ttps://www.facebook.com/ads/tools/text_overlay
** Text Overlay Tool 사용의 예
1. 해당 링크를 클릭하신 후 “Choose file” 선택 체크하실 이미지를 Tool 에 불러옵니다. 이후 “Show Grid” 를 선택하시면 위와 같이 해당 이미지에 5×5 Grid가 생성됩니다.
2. 이미지 상의 텍스트와 로고가 있는 영역을 선택하시면 해당 영역이 위의 이미지처럼 빨간색으로 하이라이트 되며 오른쪽 하단에 해당 텍스트가 전체 이미지의 몇 %를 차지하는지 알려주게 됩니다.(Tool이 자동으로 이미지를 분석하여 알려주지 않으며 반드시 텍스트과 로고 영역 선택을 먼저 하셔야 합니다.)
상품에 인쇄되어 있는 글씨는 텍스트로 인식되지 않으며 로고는 텍스트로 인식되니 이 점 유의하시여 이미지를 체크해주시기 바랍니다.
2. Conversion Pixel과 최적화CPM(oCPM)을 통해 매출을 극대화 할 수 있도록 캠페인 최적화를 하실 수 있습니다.
이미 온라인 광고를 집행하고 계신 광고주분들께서는 각 매체에서 제공하는 Conversion Pixel을 사이트에 심어 구매건수와 매출을 트래킹하고 계실텐데요, Facebook에서도 파워에디터를 통해 Conversion Pixel 을 제공하여 회원가입 또는 구매건수를 트래킹 하실 수 있도록 지원해드리고 있습니다.
이번에 Conversion Pixel이 업그레이드가 되면서 광고주분들로 하여금 Currency Field를 직접 세팅하실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기존 계정의 Currency가 USD로 생성되어 있어도 해당 필드에서 KRW로 세팅하실 수 있어 보다 쉽게 Facebook 마케팅이 효과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Conversion Pixel과 함께 oCPM을 활요하시면 oCPM이 정해진 예산안에서 매출을 극대화 할 수 있도록 캠페인을 최적화 시켜드릴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는 oCPM이 모든 conversion의 가치를 동일하게 여기고 구매건수를 극대화 하는데 초첨을 맞추어 캠페인을 최적화 하였다면, 앞으로는 각 Conversion의 가치 또는 매출을 Conversion Pixel 을 통해 인식하고 이 가치 또는 매출을 극대화 할 수 있도록 캠페인을 최적화 하여 Facebook 마케팅의 ROI 를 끌어올리실 수 있습니다.
특히 온라인이나 모바일 사이트에서 구매가 일어나고 이를 통한 매출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시는 광고주분들께 매우 반가운 소식일텐데요, 보다 자세한 Conversion Pixel 에 대한 설명 그리고 사용법에 대해서는 아래의 링크에서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https://www.facebook.com/help/435189689870514/
3. Link Page Post Ads vs Photo Page Post Ads
지난 41호 주간뉴스레터에서는 최근에 업그레이드가 된 Link Page Post Ads에 대해 업그레이드 된 자세한 내용과 함께 생성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 얼마전 Link Page Post Ads와 한국 광고주분들께서 가장 많이 활용하시는 Photo Page Post Ads를 테스트한 흥미로운 결과가 있어 이를 공유해드립니다.
이 테스트는 Facebook의 가장 대표적인 PMD (Preferred Marketing Developer)인 Nanigans에서 진행하였습니다.
이 업체의 데이터에 따르면 광고 이후 7일간의 매출을 트래킹한 결과 ROI의 53%가 Link Page Post Ads로부터, 한개의 아웃링크를 텍스트에 포함한 Photo Page Post Ads 가 24%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데스크탑 오른쪽에만 노출이 가능한 Domain Ad ( 또는 Standard Ad)는 2%의 ROI 밖에 차지하지 못했습니다.
Key Takeaways
가장 많은 트래픽을 홈페이지 (구매사이트)로 유도할 수 있고 이를 구매로 전환시킬 수 있는 광고유닛은 뉴스피드에 노출되는, 클릭영역이 가장 큰 Link Page Post Ads 임을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었으며, Photo Page Post Ads는 이미지가 가장 크게 노출은 되지만 상대적으로 아웃링크에 대한 주목도는 떨어지기 때문에 트래픽 유도나 구매전환 유도가 상대적으로 낮게 나타나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Domain Ad는 페이지 구현 없이도 홈페이지 URL 만으로 Facebook 트래픽을 홈페이지로 유도할 수 있는 상품이지만 데스크탑의 오른쪽에만 노출되기 때문에 뉴스피드에 노출되는 Link / Photo Page Post Ads 보다는 효과가 떨어지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보다 자세한 Nanigans의 테스트 내용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http://www.nanigans.com/2013/06/17/how-page-post-ads-in-the-news-feed-drive-direct-response-and-roi-stud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