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가지 Facebook Fan Page Photo Strips

| Comments

공유 버튼

Facebook Fan Page를 운영하다 보면 무심코 넘기는 부분중 하나인 Photo Strips을 잘 활용하고 있는 국내 Facebook Page 이미지 입니다.
각 기업 및 커뮤니티 페이지 성격에 맞게 운영하고 있습니다. 로고를 다시 표현하거나, 현재 진행되고 있는 캠페인 및 이벤트, 상품 이미지등 다양한 컨텐츠를 활용해 page를 방문하는 Fans에게 쉽고 빠르게 정보를 전달해 주고 있습니다.

1. SERIWorld: 바로가기

삼성경제연구소에서 운영하고 있는 영문 Facebook page입니다. 포춘 쿠키를 이용해 재밌게 표현했습니다.
직접 방문하셔서 상단에 노출되는 포춘 쿠키를 클릭하시길 강추합니다.
http://www.facebook.com/seriworld.org

2. 삼성전자: 바로가기

삼성전자에서 공식 후원하고 있는 런던 올림픽에 대한 이벤트를 이미지와 함께 노출하고 있습니다.

3. 싫어요:  바로가기

국내 Facebook Page중 가장 뜨겁게 성장하고 있는 “싫어요” 페이지에 노출되고 있는 LOTTO 이미지 입니다.
운영자의 센스가 돋보이는 Fan Page입니다.

4. olleh (KT통합브랜드): 바로가기

대한민국 독도의 이미지를 표현하고 있습니다.

5. 코레일(KORAIL): 바로가기

오픈 이벤트에 대한 이야기를 재밌는 만화로 표현하여 보여주고 있습니다.

6. SKTworld: 바로가기

새롭게 선보이는 SKT의 서비스에 대한 이미지 샷을 멋지게 표현하고 있습니다. 총알 만큼 빠른 서비스란 메세지를 전단하고 있습니다.

 

7. 삼성 (Samsung): 바로가기

삼성그룹의 대표 Facebook page에서 삼성그룹이 진행하고 있는 Gift For You에 대한 설명을 4명의 연예인과 짧은 단어를 통해 전달하고 있습니다.

8. 현대카드: 바로가기

현대카드에서 진행하는 Friends Social Event에 대한 메세지 전달을 하고 있습니다.

9. 삼성카드 (Samsungcard): 바로가기

상단에 노출되는 아이콘들을 통해 삼성카드의 서비스에 대한 메세지를 전달해 주고 있습니다. 왼편에 있는 이미지와 연결되어 더욱 더 사용자로 하여금 궁금증을 유발 할 것 같습니다.

10. Duoback: 바로가기

왼쪽 이미지에 팬의 사진을 넣어 표현하는게 재밌습니다. 상단에는 자사 상품을 동화처럼 표현하고 있습니다.

11. DOVE KOREA(도브 코리아): 바로가기

깨끗함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기업 이미지에 맞게 프로필 영역과 상단 영역 모두 하얀색 바탕으로 표현해 기업 이미지를 잘 표현하는 것 같습니다.

12. LGUplus: 바로가기

Wifi Free Zone에 대한 메세지를 포토스트립 부터 프로필 영역까지 연결하여 표현하고 있습니다. 다만 글 작성시 노출되는 프로필 사진에는 이러한 메세지가 안보인다는 점이 아쉽습니다.

13. 폭스바겐코리아: 바로가기

폭스바겐 차명을 강조하기 위해 붙여진 “Tig”와 함께 만들어진 신조어를 “+” 기호를 이용하여 여러 의미를 담아 표현하고 있습니다.

14. 쉐보레클럽 (Chevrolet club): 바로가기

Fans이 남긴 쉐보레와 관련된 명언을 이미지로 만들어 시리즈로 보여주고 있습니다.

15.SK telecom: 바로가기

SK Telecom에서 진행하고 있는 캠페인에 대한 이야기를 심플한 이미지에 담아 설명하고 있습니다. 직접적 전달이 가능한 메세지는 컬러로 표현한 모습이 강하게 어필하고 있습니다.

16. 1300k (천삼백케이): 바로가기

1300K 자사 브랜드 5글자를 한글자씩 이미지로 만들어 포토스트립에 노출하고 있습니다.

 

17. IBK 기업은행: 바로가기

IBK 캐릭터가 상단에 노출되어 딱딱한 금융회사의 이미지를 조금은 부드럽고 재밌게 표현해 주고 있습니다.

18. 한국후지제록스 (Fuji Xerox Korea): 바로가기

사무용품 전문회사 컨셉에 맞게 직장인들에게 공감될 메세지를 전달하고 있습니다. 짧지만 강한 메세지!

19. 세상을 물들이다! Coloring of the world: 바로가기

다소 엉뚱해 보이는 페이지 제목 -> 자체 생산되는 프로그램 브랜드 색 암시
일반적으로 사용하고 있는 프로그램 아이콘의 노출로 인해 더욱 더 공감됩니다.

20. Auction: 바로가기

옥션로고 볼을 이용해 자유롭게 표현되고 있습니다. 마치 공이 튕기는 것과 같은 효과 좋습니다.

 

페이지를 운영하고 계셧다면, 위 20가지 예와 비교해 본인의 page는 현재 어떻게 노출되는지 비교해 보세요.

어떤 방법이 Page의 목적과 성격을 가장 잘 보여 줄 수 있는지 고민하고 공유해 주시기 바랍니다.

Author: 장 정우

FBML.co.kr은 중/소기업에서 소셜미디어 마케팅 및 온라인 마케팅을 하시는 분들에게 쉽게 사용 가능한 자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