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섯번째 운영자의 실수: 사용자로부터 Likes나 Comments를 받기 위해 노력하지 않고 혼자만의 세상에서 이야기를 한다.
수 십, 수백 개의 포스팅을 하면서 왜 사람들이 Comments 나 Like를 하지 않을까라고 한 번쯤은 생각해 보셨죠?
사실 포스팅한 글에 많은 Comments와 Like가 되어있으면 Fan Page의 모양새도 좀 더 좋아 보입니다. 그리고 처음 방문한 사람들에게도 좋은 인상을 줄 수 있습니다.
그럼 현재 여러분이 운영하고 있는 Fan Page에 평균 얼마나 많은 Comments와 Like 반응이 있나요?
Web 2.0의 기본은 오픈된 정보를 기반으로 서로 의견을 주고 받는다라는 기본 아이디어가 있는데요, 하지만 현실은 eMarketer가 일방적인 정보를 제공하는 모습을 지속적으로 취하고 있습니다. eMarketer는 최소한 자신이 목표로 삼고 있는 고객의 취향과 습성 그리고 그 고객들의 온라인 사용 방법에 대해서 생각을 하면서 marketing을 해야 합니다.
만약 Marketing 대상을 정확하게 이해하지 못한다면 원하는 효과를 거두기 힘들 것 입니다.
아래 이미지를 보시면 Facebook에서 어떻게 Fans들이 자신이 “LIKE”했던 Fan Page에서 멀어지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럼 어떤 방법이 효과적인 방법일까요?
Buddy Media에서 발표했던 방법입니다.
조사방법 Comment Rate: Comment/Fan수 “Like” Rate: Like/Fan수 Engagement Rate: Comment Rate + “Like” Rate 해외 유명 Page
해외 사례에 대한 분석입니다. 국내에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게시물 길이
80글자 내로 작성한 컨텐츠가 80글자 이상 되는 컨텐츠 보다 27% 이상 반응 높게 나타남. 사용자에게 전달 할 메세지를 최대한 간결하게 만들어 한 눈에 보일 수 있게 노출하는게 좋습니다.
URL Shorteners(URL 줄이기)
짧게 보이는 URL에 대해 반응이 적음
주소 전체가 노출된 게시물이 짧게 노출된 게시물에 비해 3배 이상 높은 반응을 보임
이유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URL 클릭 시 어떤 페이지로 이동하는지 먼저 확인하고 싶어합니다.
예) http://www.fbml.co.kr/URL-다보임 (GOOD)
Bit.ly/fkdlfd (BAD)
게시물 등록 시간
업무 시간 외 올리는 게시물이 20%이상 반응이 높게 나타남
회사 정책으로 Facebook 접근을 막는 회사도 있고, 업무에 밀려 Facebook에 접속 조차 하기 힘들어서 이러한 반응이 나오는 것 같습니다.
게시물 등록 요일
목요일과 금요일이 18% 반응이 높게 나타남
주말 약속을 위해 친구들과 이야기를 하기 위해 접속하는 사람들이 많아서라 생각됩니다.
Action Keywords
어떤 키워드를 사용했을때 사용자들이 Comments 또는 Like 반응을 보이는 키워드 순위
Promotion Keywords
프로모션시 사용했던 키워드중 반응이 높은 순서
Question 마크 위치
Question 마크 위치는 제일 마지막에 오는게 15%반응이 높게 나타남.
질문을 던지면 그에 대한 반응이라고 생각하면 될 것 같습니다.
질문할 때 사용하는 Keywords
[red_box]7가지 Facebook Page 운영자가 쉽게 할 수 있는 실수첫번째: Fan들은 뉴스피드의 컨텐츠를 통해 Fan Page로 유입된다.
http://www.fbml.co.kr/2011/05/18/facebook-page-mistakes-step-one/
두번째: Welcome Tab이 있으면 더 많은 Fan을 만들 수 있다고 기대한다.
http://www.fbml.co.kr/2011/05/19/facebook-page-mistakes-step-two/
세번째: Apps과 Tabs에 대한 과대 평가
http://www.fbml.co.kr/2011/05/20/facebook-page-mistakes-step-three/
네번째: 팬 확보를 위한 광고는 필요 없다.
http://www.fbml.co.kr/2011/05/23/facebook-page-mistakes-step-four/
다섯번째: 사용자로부터 Likes나 Comments를 받기 위해 노력하지 않고 혼자만의 세상에서 이야기를 한다.
http://www.fbml.co.kr/2011/05/25/facebook-page-mistakes-step-five/
여섯번째: 노출과 피드백 비율에 대해 생각하지 않는다.
http://www.fbml.co.kr/2011/05/30/facebook-page-mistakes-step-six/
일곱번째: 고객과 충분한 대화와 상품에 대한 욕구를 만들지 않고 무조건 판매하려고 한다.
http://www.fbml.co.kr/2011/06/03/facebook-page-mistakes-step-seven/
Allfacebook 기사를 재구성한 내용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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