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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가지 Facebook Page 운영자가 쉽게 할 수 있는 실수 – 네번째

네번째 운영자의 실수: 팬 확보를 위한 광고는 필요 없다.

Facebook에서 Target Fans을 모을 수 있는 가장 쉽고 저렴한 방법이 바로 Target을 지정한 Facebook 광고 입니다.

이러한 방법은 Event를 통해서 들어오는 체리피커(Cherry Picker)와 Fans 가치에서 상당한 차이를 보일 수 있습니다.  이벤트 참여를 위한 Fan Page “LIKE” 버튼 클릭은 사용자의 직접적인 브랜드 Fan으로 전환되는 과정과는 상단한 거리가 있을 것 같습니다.

만약 Facebook 광고를 보고 Fan Page에 유입시,

  1. 브랜드에 대한 사전 인식
  2. 브랜드에 대한 흥미
  3. Facebook 친구와 함께 가입(친구가 Fan Page Fan으로 가입되어 있을 시)
  4. 사용자 지정 Target Fans등 Fan Page에 적합한 Fans 을 모을 수 있습니다.
체리피커(Cherry Picker) 기업의 상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하지 않으면서 자신의 실속을
차리기에만 관심을 두고 있는 소비자를 말한다. 신포도 대신 체리(버찌)만 골라먹는
사람이라는 뜻으로, 본래는 크레디트카드 회사의 특별한 서비스 혜택만 누리고 카드는
사용하지 않는 고객을 가리킨다.

Facebook의 광고 시스템은 여러 가지 사용자가 노출하고 있는 정보를 기반으로 Target설정이 가능 하므로 기존에 사용되고 있던 광고 시스템 보다 훨씬 진보적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광고에 대한 참고 포스팅  왜 Facebook에 광고를 해야하는가
http://www.fbml.co.kr/2011/05/04/why-do-you-need-to-use-a-facebook-ad/

Facebook 7가지 광고
http://www.fbml.co.kr/2011/04/27/facebook-seven-ad-types/

그리고 비용도 $ 1센트부터 $ 1.50센트 정도 저렴하면서 운영자가 원하는 Fans을 확보 할 수 있습니다.

비록 이러한 방법이 Email 수신동의 사용자를 확보하는 방법은 아니지만 비슷한 Media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많은 회사들은 광고에 대한 일정한 지출에 대한 계획도 없고 불필요하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광고보다 단기간에 Fans을 늘릴 수 있는 Fan Page “LIKE”버튼을 누르는 이벤트로 Fans을 늘리는데 치중하고 있습니다.

이와 같은 이벤트를 통해 빠르게 회원 수를 늘리는 것에 대한 효과는 여러 회사 페이지에서 쉽게 접할 수 있습니다. 그럼 과연 Event를 통해 들어온 Fans들이 기업입장에서 원하고 있는 정확한 Target Fans이 몇 %가 될까요?

오히려 Fan Page Fans 수에 비해 너무나 적은 Feedback을 유발하고 그에 따라 운영에 대한 흥미를 잃게 만드는 Fan Page를 만들어 가는 방법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물론 광고를 통해 들어오는 모든 사람들이 Event를 통해서 유입되는 Fans보다 활동성이 높다는 이야기를 쉽게 할 수 없지만, 해당 브랜드 이미지 광고를 클릭하거나, 친구가 이미 “LIKE”를 하고 있다는 메시지를 보고 들어오는 Fans이 해당브랜드에 대한 Fan이 될 확률이 더 높다고 생각합니다.

과연 Event 진행 비용 VS. Facebook 광고 비용 과연 어느 쪽이 더 효과적일까요?

[red_box]7가지 Facebook Page 운영자가 쉽게 할 수 있는 실수

첫번째: Fan들은 뉴스피드의 컨텐츠를 통해 Fan Page로 유입된다.
http://www.fbml.co.kr/2011/05/18/facebook-page-mistakes-step-one/

두번째: Welcome Tab이 있으면 더 많은 Fan을 만들 수 있다고 기대한다.
http://www.fbml.co.kr/2011/05/19/facebook-page-mistakes-step-two/

세번째: Apps과 Tabs에 대한 과대 평가
http://www.fbml.co.kr/2011/05/20/facebook-page-mistakes-step-three/

네번째: 팬 확보를 위한 광고는 필요 없다.
http://www.fbml.co.kr/2011/05/23/facebook-page-mistakes-step-four/

다섯번째: 사용자로부터 Likes나 Comments를 받기 위해 노력하지 않고 혼자만의 세상에서 이야기를 한다.
http://www.fbml.co.kr/2011/05/25/facebook-page-mistakes-step-five/

여섯번째: 노출과 피드백 비율에 대해 생각하지 않는다.
http://www.fbml.co.kr/2011/05/30/facebook-page-mistakes-step-six/

일곱번째: 고객과 충분한 대화와 상품에 대한 욕구를 만들지 않고 무조건 판매하려고 한다.
http://www.fbml.co.kr/2011/06/03/facebook-page-mistakes-step-seven/

 

Allfacebook 기사를 재구성한 내용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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