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 사이트를 통해, 페이스북은 공식적으로 현재 페이스북의 마크업언어(FBML) 대신 페이스 북의 페이지에 대해 사용자 지정 탭을 만들 iframe을 사용할 수있는 발표했습니다. 2011년 3월 11일 부터 iframe을 지원하며 동시에 더 이상 새로운 FBML 애플 리케이션과 페이지를 작성하는 더 이상 정적 FBML을 추가할 수 없게 될 것입니다.
그럼 iframe을 사용하면 어떻게 더 좋은 환경을 만들수 있을까요?
실제로 사용자 지정 페이스북 tab을 만드시는분이 아니라면 아직 그 파급효과를 쉽게 판단하기 힘들거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아래 3가지 예를 살펴보면 생각이 조금은 다르게 변할거라 생각합니다.
1. 더 나은 디자인: iframe을 사용해서 사용자 tab을 만든다는것은 사용자 지정 CSS를 사용가능하며 이는 brand guideline 및 디자인을 그대로 facebook안에서 사용 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2. 더 좋아진 사용자 추적: iframe 안에 있는 사용자 지정 tab은 비록 facebook에서 보여지는 화면이지만 iframe을 통해서 보여지므로 사용자 추적은 각 회사의 CRM을 통해서 사용자 경험을 추적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마케팅 기획 및 분석을 할 때 더 세밀하게 확인 할 수 있습니다.
3. 더 좋아진 판매 환경: 마치 백화점에 입점하듯 facebook에 자사 온라인에서 판매하고 있는 상품을 쉽게 판매페이지를 노출할 수 있습니다.
새롭게 변화되는 facebook page가 기대되지 않으세요?
hubspot.com에 있는 내용을 재작성하였습니다.